본문 바로가기

arts management/arts management(02)

J. D. Oliver and C. Ashley. (2012), Creative Leaders’ Views on Managing Advertising Creativity

*블로그 담당자가 글을 요약하고 관련 수업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사실과 다르거나 저자의 의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Jason D. Oliver and Christy Ashley. (2012), Creative Leaders’ Views on Managing Advertising Creativity,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20(3), 335–348.

 

 


 

 

1. Research Question

 

광고 제작(*창의적 작업)에서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는 무엇인가?

 

2. Method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1977년부터 2007년까지 있었던 크리에이티브 리더 인터뷰 시리즈 120명

Wall Street Journal ’s Creative Leaders series from 1977 to 2007

 

3. Results

 

Organizational Structure

 

팀의 유연성 flexibility in teams

공통의 책임감 shared responsibility

리더들은 조직적 구조 안에선 팀의 유연성과 팀원들 간에 책임감을 공유하는 것을 창의적 결과물을 내는 과정으로서 중요하게 여겼다.

 

Process Management

 

리더들은 과정 및 결과물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팀원들을 독려하는 것을 자신의 역할이라고 여겼지만, 과정 관리에 있어서는 의견이 나뉘었다.

팀원의 독립성(Team Member Independence)에 대한 부분에선 팀원들의 아이디어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라는 쪽과 독립성을 보장하는 쪽이 효과적이라는 쪽으로 나뉘었다.

기존 형식의 사용(Use of Formulas and Rigid Guidelines)에 대해선 어느 정도의 룰은 혼돈 없이 창의적 활동을 하게 한다는 쪽과 룰을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쪽으로 나뉘었다.

 

 

Encouraged Ingredients

 

흥미로운 환경 Fun, Energy-Charged Environment

내적 동기를 가진 팀원들 Curious, Driven People

위험 감수 Environment That Supports Risk Taking and Respectful Conflict.

리더들은 창의적 과정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것은 흥미로운 환경을 만들어 긍정적인 에너지를 생성하고, 팀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자발적인 동기로 함여하게 하며 위험을 감수하고 갈등을 회피하지 않는 환경을 형성하는 것이라고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