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s industry/colaboration

Boram Lee, Ian Fraser, Ian Fillis (2018), Creative Futures for New Contemporary Artists: Opportunities and Barriers

Boram Lee, Ian Fraser, Ian Fillis 2018), Creative Futures for New Contemporary Artists: Opportunities and Barriers,  INTERNATIONAL JOURNAL OF ARTS MANAGEMENT, 20(2), 10-19.

 

 

발견점

인터뷰 결과 작가들에게 경영 마인드(기업가정신)이 필요함에도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육성 환경이 마련되어있지 않다.

주장: 신진 예술가에게 실질적이고 정서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영구적인 플랫폼이 필요하다.

 

방법론

심층면접(20명)


 

 

Introduction

 

미술 대학 졸업생에 대한 경력 전망

 

 

From Self-Employment to Artist Entrepreneurship

 

Research Methods

 

Empirical Findings

 

Opportunities Generated for Exhibiting Artists

 

전시회는 미술 대학 졸업생들에게 유용한 디딤돌: 작가로서의 인식과 노출, 네트워킹, 마케팅, 동기 부여

전시회 참가자 중 소수만이 판매 또는 상금으로 금전적 보상을 얻는다.

 

 

Barriers Unalleviated by the Platforms

 

예술가는 시장 상황과 경영마인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고 예술 작품을 과소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그럼에도 많은 예술가들은 상업적 기술 개발에 관심이 없고 공공 자금에 대한 비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Additional Views Expressed by Non-exhibiting Artists

 

전시를 하지 않는 작가들이 제시한 또다른 배리어

 

지속적 커리어를 쌓을 기회의 부족
신진작가를 꺼리는 갤러리
작가가 작품 제공자가 아니라 전시 운영의 주관자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이런 과정을 통해 신진작가들이 건전한 상업적 원칙을 가지고 커리어를 만드러갈 수 있다)

 

일부 예술가들은 기업가적 사고 방식의 징후를 보여준다.

 

 

Conclus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