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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s management/arts management(02)

Xue Zhang, Hauke Fuehres, Peter A. Gloor. (2009), Predicting Stock Market Indicators Through Twitter “I hope it is not as bad as I fear”

Xue Zhang, Hauke Fuehres, Peter A. Gloor. (2009), Predicting Stock Market Indicators Through Twitter “I hope it is not as bad as I fear”, Procedia -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Vol. 26, p. 55-62. 

 

Hyunmi Baek, Sehwan Oh, Hee-Dong Yang, JoongHo Ahn. (2017), Electronic word-of-mouth, box office revenue and social media,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22, 13–23. 13쪽 첫번 째 컬럼에서 트위터의 구전마케팅 효과가 실제로 있음을 연구한 선행연구로 언급되었다.

 

발견점

트위터에서의 언급(희망적, 걱정, 두려움)이 많을 때 다우지수는 하락하고, 언급이 적을 때 다우지수는 올라갔다. 곧, 트위터에서 언급이 많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