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s industry/design

L. Weinstein (2010). The Design, Implementation and Management of Social Alliances for Arts-and Culture-Oriented Organizations

Larry Weinstein (2020). The Design, Implementation and Management of Social Alliances for Arts-and Culture-Oriented Organiza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Arts Management, 12(3), 31-43. 

 

발견점

비영리예술단체가 마주한 여러 어려움(재정, 기회, 인력 등)에 대해 예술단체는 영리단체와 연합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비영리예술단체의 브랜드와 가치창조능력에 기반해 영리 단체와 연합하면 시너지가 날 것이다.

 

 


 

 

Introduction

 

ACO: Art-and Culture-oriented Organization

FPO: For-Profit Organization

 

비영리예술단체는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또 영리 단체의 문화 상품의 위협도 받고 있다. 문화 상품에 대한 수요는 줄고 있고 엔터테인먼트의 위협은 점점 커진다.

 

이런 어려움을 영리단체와의 연합으로 풀 수 있다.

이 연합으로 기업 역시 소비자, 관련자의 자리에서 CSR 수행자로 기능할 수 있다.

기업이 무형의 자산을 발전시키는데 비영리예술단체가 역할을 할 수 있다.

 

 

The Social Alliance

 

Benefits to the FPO

*CSR의 순기능

 

Benefits to the ACO

 

 

Alliance Development

 

Alliance Termination

 

In Conclusion

 

위기의 시대에 예술단체는 가치를 만들어갈 기회를 찾고 관리해야 한다.

영리 단체와의 연합은 위기 극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예술단체의 브랜드와 가치창조 능력에 기반한 연합은 장기적 관점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를 위한 지원도 많이 있다.